월드그린뉴스

월드그린뉴스

월드그린뉴스가 강조하는 핵심 가치는 “따뜻한 이웃”과 “푸른 동산”입니다. 이 가치들은 뉴스와 보도에서 다루는 핵심 주제를 나타냅니다.

- 따뜻한 이웃

인권: 인권과 관련된 이슈에 대한 보도로, 인간의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인종, 성별, 종교, 출신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인권 문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평등: 사회적인 평등과 관련된 주제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 불평등, 성차별, 장애인 권리 등을 다룹니다.
평화: 국제적인 평화를 유지하고 국내적인 평화를 유도하는 이슈에 대한 보도를 포함합니다. 국제 갈등, 전쟁, 테러리즘, 갈등 해결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노동: 노동권과 관련된 주제로, 노동자의 권리와 안전, 노동 조건 개선, 노동 시장 동향 등을 다룹니다.

- 푸른 동산

기후: 기후 변화와 관련된 이슈에 집중하며, 온실가스 배출, 기후 정책, 지구 온난화, 환경 파괴 등을 다룹니다.
생태: 생태계와 생태 다양성에 대한 주제를 다루며, 생태계의 보호, 생물 다양성 유지, 생태계 복원 등을 다룹니다.
환경: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환경 오염, 자원 보호, 지속 가능한 개발, 재활용 등을 다룹니다.
월드그린뉴스는 이러한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뉴스와 보도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환경, 사회, 인류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월드 그린뉴스 사업

- 월드그린 뉴스 제공

계속해서 다양한 지역과 글로벌 뉴스 및 이슈를 제공하여 “따뜻한 이웃”과 “푸르른 동산” 가치를 반영하는 보도를 강화합니다.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 및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뉴스를 전파하고 독자와의 상호작용을 증진합니다.

- 월드그린 출판사 운영

환경, 인권, 사회적 등의 중요한 주제를 다루는 책 및 출판물을 출간합니다. 이를 통해 깊은 분석과 연구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지식을 확장합니다.
디지털 출판물도 고려하여 다양한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월드그린 TV 운영

뉴스를 비디오 콘텐츠로 확장하고,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주제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인터뷰, 다큐멘터리, 패널 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 청소년 기자단 교육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다음 세대의 언론 역량을 향상시키고, 사회 참여와 뉴스 이해를 높입니다.
어린이 기자단을 구성하여 그들이 뉴스 취재 및 보도 기술을 배우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