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가온누리 사회적 협동조합을 이끄시는 이사장으로서, 저희 조합의 가치와 목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변방을 공간적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은 오해라고 믿습니다. 변방은 우리 모두가 품고 있는 개념이며, 어느 곳이든 변방이 아닌 곳은 없으며, 모든 문명은 변방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 그 자체가 변방의 존재이기도 하며, 변방은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고 성찰하는 공간입니다.

가온누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가온(가운데)과 누리(세상)”의 결합어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세상의 중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조합원들이 자기성찰을 통해 자신을 찾아가도록 돕는 기관입니다.

가온누리 사회적 협동조합의 핵심 가치는 ‘따뜻한 동행’과 ‘푸르른 동산’입니다. 이는 ‘이웃사랑’과 ‘누리사랑’으로 이어지는 가치입니다. 가온누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난 20년 동안 아동센터를 통해 지역사회를 섬기는 일에 전념해왔습니다.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할 수 없었던 이유는 이 두 가치를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해 환경의 차이로 소외받는 사람들에게 자기 성찰을 통해 변방이 아닌 중심으로 살도록 돕고자 합니다. 가온누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따뜻한 동행과 푸르른 동산의 가치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다음 세대들이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함께 이룰 수 있는 미래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이상욱 드림